선교편지 (김창수 김명자 선교사)
2021년 6월 1일 (제7호)
김창수 김명자 선교사
사랑하는 멕시코 선교의 동역자님,
우리 주님의 사랑과 돌보심 안에서 문안드립니다.
우리가 살면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은 분명히 힘든 것이지만, 그 어려움 때문에 우리는 인내를 얻게 되고, 더욱 성숙하고 온전하게 된다고 하신 야고보 사도의 말씀(야고보서 1장 2절~4절)을 자꾸 생각하게 되는 때입니다. 비록 우리가 지금은 이 시간의 의미를 잘 모른 채 살고 있지만, 언젠가는 이 시간 덕분에 삶의 본질을 되찾았다고 그리고 더욱 의미있게 살게 되었다고 감사하게 될 것을 믿습니다.
지금 멕시코는 6월 6일에 치르게 될 총 선거에 온 나라가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난 4월 초에 선거 운동이 시작된 이후로 현재까지 무려 34명의 후보자들이 살해 당했고 5백여명의 후보자들이 협박을 받고 있습니다. 멕시코의 범죄 그룹들은 "말을 듣든지 죽든지" 하라고 후보자들을 계속 협박하거나 살해하고 있지만, 이러한 사건들에 대한 수사와 해결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기에 범죄는 계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현재 멕시코의 Covid-19 상황 대처는 선거 뒷전으로 밀려나 있는 것처럼 보이며, 부분적인 백신 접종이 이루어 지고 있지만 정확한 내용은 일단 선거가 끝나야 파악될 것으로 보입니다.
멕시코의 근본적인 문제인 소수의 부의 독점과 사회의 불평등 위에 코로나 팬데믹과 선거의 혼란까지 더해지면서 국민들의 생활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와 같이 어려운 시기에 사역하고 있는 멕시코의 목회자들이 낙심하지 않도록, 그리고 그들이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더욱 준비되어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학기에도 코로나 관계로 온라인으로 사역을 진행할 때에 귀한 은혜를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후원해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선교의 동역자님께 감사드립니다.
목회자 강해설교 클리닉 201
[내용] 구약의 룻기와 신약의 야고보서를 가지고 성경의 관찰과 해석과 적용을 훈련하였습니다.
[지역] 멕시코 티후아나 & 멕시칼리 & 과달라하라
[인도] 김창수 선교사
"예수님의 조상이 된 룻의 믿음과, 실제적인 도전이 되는 야고보의 가르침들을 적용할 것입니다." (실비아노)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내 삶에 적용함으로써 내 삶이 변화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마르가리따)
"매우 깊이 있는 배움의 시간이었으며, 나의 잘못된 설교 방법들을 바로잡게 되었습니다." (올가)
"말씀의 관찰과 해석과 적용의 방법을 배웠으며, 말씀을 전할 때 더욱 많이 준비하게 됩니다." (로렌소)
"말씀을 공부하고 준비하는 방법을 배웠으며, 말씀을 더욱 배우고 나눌 수 있기를 원합니다." (에벨리아)
"룻기와 야고보서를 통해서 배운 말씀의 가르침들을 사람들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아드리아나)
"먼저 나의 개인적인 삶에 적용하고, 교회의 리더들을 양육하는데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후안 마르께스)
목회자 강해설교 클리닉 401
[내용] 로마서와 사도행전과 시편의 말씀을 가지고 설교를 준비하고 설교 원고를 작성하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지역] 멕시코 티후아나 & 시날로아 & 멕시칼리
[인도] 김창수 선교사
"설교 준비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공부한 것은 나에게 축복입니다." (로베르또)
"강해설교 준비 방법을 통하여 좋은 구조의 설교를 배우고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마르띤)
"분명하고 실제적인 배움의 시간을 통하여 좋은 설교를 준비하고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움베르또)
"말씀을 함께 공부함으로써 많은 것을 배웠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하껠린)
"하나님이 주신 기회에 마음을 열고 강해설교 준비의 새로운 방법을 배웠습니다." (구아떼목)
"말씀의 많은 것을 배우는 매우 아름다운 경험이었으며 앞으로 더욱 말씀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렐라 빨라폭스)
"어떻게 설교를 준비하고 전할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배움의 경험이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후안 옥따비오)
"설교 준비와 전달에 대한 실제적인 배움이었으며, 말씀을 전하기 위하여 더욱 배우고 싶습니다." (프란시스까)
"설교 준비와 작성과 전달에 관하여, 그리고 고난 중에도 하나님을 믿고 전진함을 배웠습니다." (로사리오)
"설교 준비에 관해 처음으로 배웠으며, 구원의 의미를 깨닫고 사람들에게 전하는데 사용하겠습니다." (글로리아)
"나 자신의 삶에 먼저 적용하고, 다른 이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계속 배울 것입니다." (로사 이셀라)
"하나님의 진리에 더욱 목마르게 되었으며, 더욱 배우고 싶고 나누고 싶습니다." (엘로이사)
커피 브레이크 성경방
[내용] 창세기의 발견 3
[지역] 멕시코 티후아나, 미국 로스앤젤레스, 라스베가스, 세리토스
[인도] 김명자 선교사
지난 학기의 창세기의 발견 2에 이어서, 이번 학기에는 창세기의 발견 3을 가지고 커피브레이크 성경방을 인도하였습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께서는 놀라운 방법으로 아브라함과 그의 후손들이 하나님의 길로 돌아오도록 계속 역사하셨습니다. 이 이야기들을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은 여전히 신실하셔서 흠이 많고 연약한 우리에게 역사하사 우리의 삶을 하나님의 사랑과 뜻에 합당한 삶으로 변화시켜 주신다는 소망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나만 옳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요셉에 관한 말씀을 통해서 내려 놓게 되었습니다."(제인)
"내 마음 속에 감사가 커지면서 남과 비교하는 것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크리스티나)
"야곱과 요셉의 삶을 보면서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으로 만들어져 가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정기영)
"하나님의 말씀에 포커스를 맞춤으로써 마음의 여유와 시간을 갖게 되어서 감사합니다."(박인옥)
커피 브레이크 국제 컨퍼런스 소그룹 인도자 훈련
[내용] 2021년 6월 중순에 있을 커피브레이크 국제 컨퍼런스 소그룹 인도자로 섬기게 되어 훈련을 받았습니다.
[지역] 전 세계 14개국 180교회에서 400여명이 참석합니다.
[인도] 김명자 선교사
데살로니가 전후서의 말씀을 본문으로, "소망을 따르는 기쁨" 이라는 주제로, 그리스도를 믿고 매일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의지하며 산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함께 발견하는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지요.
그러나 지금 저희들이 가고 있는 이 길은
만약 주님이 함께 하시지 않는다면
선교의 동역자님이 함께 하시지 않는다면
결코 갈 수 조차 없는 길인 것을 알기에,
매일 매 순간 주님께 감사드리고
선교의 동역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지금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를 살고 있지만
한 걸음씩 주님과 함께 하고 우리가 함께 함으로써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전진하게 될 것을 믿고 기도합니다.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주께서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 하게 하시니라."
(사도행전 2:44-47)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1) 6월 중순에 있을 커피브레이크 국제 컨퍼런스 소그룹 인도를 위해서.
(2) 7월 중순에 있을 달라스 신학교 강해 설교학 수업을 위해서.
(3) 가을부터 시작되는 멕시코 강해설교준비 스터디 그룹 모임을 위해서.
(4) 멕시코 목회자와 지도자를 위한 말씀 사역의 동역자와 후원자를 위해서.
(5) 김창수 김명자 선교사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가족을 위해서.
멕시코에서 김창수 김명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