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수 김명자 선교사님 선교편지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
오늘도 시간은 쉬지않고 흘러가며 새로운 계절은 계속해서 다가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모든 일은 다 정한 때와 기한이 있다(전도서 3장 1절)”는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 하루를 의미 있고 보람있게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2024년 전반기에도 주님의 선교의 동역자로 함께 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동안 주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전해드립니다.
성경의 파노라마 세미나
신구약 성경의 큰 그림을 보면서 하나님의 구원 역사가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배우고 익히는 “성경의 파노라마” 세미나가 멕시코 중부의 과달라하라와 북부의 띠후아나에서 열렸습니다. 시간 시간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간절히 사모하며 공부하는 목회자와 지도자들의 모습을 보면서 주님께 감사드렸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 배운 모든 내용은 실용적이고 구체적이며 우리의 영적 성장을 위한 축복이었습니다. 지도의 사용은 성경의 역사적 맥락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했던 것은 우리를 가르치는 매우 그래픽 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지도와 도표가 정말 효과적이었던 것 같아요. 몇시간이 지났는데도 전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제가 가장 즐거웠던 것은 김목사님이 추가적인 내용을 알려주셨을 때와 실제적인 적용을 해 주셨을 때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훌륭했습니다. 나는 성경의 모든 것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어 있는지 더 잘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성경을 좀 더 명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서 큰 축복이었습니다. 정말 좋은 배움을 얻은 시간이었으며, 이번 세미나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것을 매우 실용적인 방법으로 배웠습니다. 많은 정보에도 불구하고 주제를 설명하고 전개하는 방식은 성경의 완전한 개요를 얻을 수 있게 하였고, 매우 실용적이고 암기하기 쉽게 만듭니다.”
“주제를 매우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매우 역동적이어서 큰 축복이었습니다. 동시에, 가르침을 의미 있게 만들어서, 우리가 성경을 더 많이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회 리더십 세미나
오늘날의 목회 현장에는 베테랑을 당황하게 하고 초심자를 놀라게 하는 많은 어려움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목회자들은 아직 포기하지는 않았을지라도 주님의 양 떼를 이끌고 섬기는 기쁨을 점점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 세미나는 목회자들이 삶과 리더십에서 잃어버렸던 기쁨을 되찾고 빼앗기지 않도록 하는 성경적인 목회 리더십의 8가지 원리를 갖추도록 도와줍니다. 이번 학기 세미나는 멕시코 북부의 띠후아나에서 열렸습니다.
“내가 참석한 최고의 리더십 세미나였습니다. 너무나 아름다웠고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교회의 각 지도자를 위한 목회적 리더십의 8가지 원칙을 가르쳐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세미나는 나에게 큰 축복이었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영성과 겸손의 원칙을 지키지 못하고, 삶의 정리가 부족하고, 쉼과 우선순위가 부족하여 사역을 하면서 정말 많이 실패하고 있었는데, 이번 세미나 덕분에 효과적으로 봉사하고 조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훌륭한 학습 경험이었습니다. 리더십의 기초 원리는 나에게 동기를 부여하였으며, 하나님과 교회에 대한 봉사를 향상시켰습니다.”
성경을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세미나
우리는 성경에서 우리와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싶어하시는 살아 계신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성경을 관찰하고, 해석하고, 적용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을 통한 우리 삶의 변화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개인적인 성경공부 및 목회자들의 성경연구와 설교사역에 기초입니다. 이번 학기 세미나는 멕시코 중부의 과달라하라에서 열렸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나의 삶 속에 적용하도록 이끌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배운 내용이 기억에 매우 잘 남을 수 있도록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세미나에서 귀한 경험과 지혜와 가르침을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름성경학교 강사 세미나
멕시코 각 지역에서 2024년도 주일학교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인도할 강사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금년 여름성경학교의 주제는 “예수는 누구이신가?”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삶과 사역을 강사들이 좀 더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신약 시대의 종교와 정치”에 관한 강의를 하였습니다. 멕시코 전역에서 모인 강사들이 집중하며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주님께 감사드렸습니다.
2024년 전반기에도 주님의 생명의 말씀으로 귀한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섬길 수 있도록 인도하신 주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 사역이 계속될 수 있도록 기도와 후원으로 함께 하고 계시는 귀한 선교의 동역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교지의 목회자와 지도자들이 주님의 말씀을 올바로 깨닫고 온전히 전하는 사역자로 세워지도록 힘쓰는 이 사역을 저희들이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강해설교 클리닉 사역을 통하여 선교지의 목회자와 지도자들이 성경적인 설교자로 세워지도록
(2) 선교지에서 말씀사역의 동역자들을 잘 만나게 하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과정을 세워갈 수 있도록
(3) 선교의 사명을 계속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영육간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항상 주님을 온전히 의지하도록
감사드리며,
김창수 김명자 선교사 드림.